"사도행전을 꿈꾸고 세우는 Acts29 교회"

NEW HOPE COMMUNITY CHURCH

Man hands palm up praying and worship of cross, eucharist therapy bless god helping, hope and faith, christian religion concept on sunset background.

1. Acts29 교회의 의미

사도행전은 하나님의 나라, 교회, 제자를 세우는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을 사명으로 수행하여 실제로 이루어져가는 과정과 성취된 사실을 그대로 기록한 28장의 역사이다. 그리고 사도행전은 특히 교회를 골격으로 하여 사역들의 살을 붙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어 하나님이 목적하신 교회로 세워진 구조를 보게 한다. 오늘의 모든 교회는 사도행전을 모델로 삼거나 설교를 위한 텍스트 정도를 넘어 사도행전의 본질과 가치를 계승하기 위해 계속해서 29장을 기록해 나가는 미래의 교회를 소망해야 한다. 모든 교회가 실현해야 할 사도행전 29장의 꿈과 사명과 영광을 위하여 사도행전의 교회는 계속해서 세워져야 한다.

201804230000_23110923937675_1

2. Acts29 교회의 비전

Acts29교회란 사도행전을 중심한 교회이고, 사도행전의 교회는 예수님의 사명을 이루기 위하여 3대 비전이 실현된 교회이다.

첫째, 진리의 성령께서 역사하는 교회 <진리의 성령의 교회>

Acts29 교회는 성령의 임재와 기름부음으로 하나님의 역사가 계속된다. Acts29 교회는 예배, 사역, 조직, 모임, 훈련, 프로그램이 제도에 의해서 움직이기보다 진리와 성령의 인도로 움직이는 교회이다. 사도행전의 교회가 말씀과 성령으로 살아있고 움직이고 역동적으로 복음이 전해지며 온 세상을 향하여 힘차게 뻗어나가는 교회가 된다.

둘째, 복음을 땅끝까지 전하는 교회 <구원과 치유의 교회>

Acts29 교회는 상처받고 소외되고 포로가 된 사람들이 회복되고 치유 받고 하나님에게 돌아오도록 생명을 구원하는 교회이다. 오직 구원이 교회의 존재 목적이다. 사상적으로 포스트모던 시대, 종교적으로 다원주의, 문화적으로는 신문화, 이런 것들에 사람은 영향을 받는다. 현실의 문제에 예리하게 파고들어 같이 울고, 같이 고민하고, 같이 괴로워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행2:47, 5:13). 한 손에는 복음을, 한 손에는 사랑을 전하여 구원한다.

셋째, 세상을 변화시키는 교회 <거룩과 공동체의 교회>

Acts29 교회는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의 나라가 실현되고 사랑과 정의로 거룩한 공동체를 경험하게 한다. 교회는 인본주의, 상업주의, 맘몬주의 집단이나 자기 기득권 유지와 이득추구가 목표가 되어서는 교회의 사명은 물론 소속된 회중들도 타락하게 된다.  교회의 공동체는 세상에 빛과 소금이 되고, 선한 영향력과 바른 삶을 주도하여 희망과 순결의 횃불을 들고 어둠과 고통의 세상을 밝게 만드는 영적 사람들의 구성원이 되어야 한다.

201905020004_23110924076111_1 (1)

3. Acts29 교회의 목표

 

첫째, 사도행전을 꿈꾸는 교회

사도행전을 회복하여 이어가는 교회에 대한 꿈을 품고 오직 우리 교회는 그 교회가 되기 위하여 모든 힘을 쏟아붓는 열정의 교회가 된다. 

둘째, 성령이 이끄시는 교회

교회, 목회, 조직은 사람과 그 어떠한 것에 능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성령님에 의하여 인도받아 신실하게 사도행전에 역사하신 성령을 기대하는 교회가 된다. 
* 성령을 받고 성령이 이끌고 성령이 일하는 교회(예배와 공동체의 역사).

셋째 성도가 살아있는 교회

사도행전 교회는 성령에 의하여 사람들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며 활발하게 활동하여 성령의 역사를 최대한 확장시키는 세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복음의 열정을 전하는 살아있는 사람이 된다.

30ced63cb7f6f6d0cbae2291f2bef468

4. Acts29 교회의 특징

 

사도행전 교회는 이상적 교회의 모델이기 보다 사명적 교회의 성취이다. 사도행전 교회는 막연하고 희미하고 불분명한 교회가 아니다. 정확한 교회이고 공익적 교회이다. 그래서 사도행전 교회는 죽음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흩어지는 사람들(디아스포라)이 오히려 능력이 되어 더욱 강화된 교회를 세워간다.

첫째, 과거의 죽은 교회에서 역동적으로 생명을 살아나게 한다.

둘째, 탈교회의 혼돈에서 바른 교회로의 질서를 세운다.

셋째, 스킬, 테크닉, 프로그램, 이벤트 스타일에서 원칙과 표준을 제시한다.

넷째, 논쟁, 충돌, 경쟁, 분열의 도구를 협력과 동역의 체질이 되게 한다.

다섯째, 부흥이 어려운 교회 기반을 사도행전의 역사로 탈바꿈 한다.

여섯째, 쇠퇴하는 계층적 노령화를 막고 신선한 공급으로 역성장을 한다.

일곱째, 개인 중심에서 주도하는 유형을 사역 영역에서 활동하게 한다.

여덟째, 세속화 되어가는 의식을 가치 체계의 정체성이 되게 한다.

아홉째, 이성과 경험의 세계에서 선포와 순종을 실천하게 한다.

열째, 현실주의적 교회 개념에서 미래의 안정과 확실로 전환한다.

 

img_m13860934476709_800

5. Acts29 교회의 목회 / 사역 / 행사

 

1. 사도행전을 꿈꾸는 사람들의 목회

1) 사도행전의 꿈
2) 사도행전의 불
3) 사도행전의 힘

2. 성령이 이끄시는 사역

1) 능력있는 사역
2) 사람을 살리는 사역
3) 강력한 팀을 세우는 사역

3. 교회의 본질에 충실한 행사 

1) 절기와 예배 - 부활절, 맥추감사절, 추수감사절, 성탄절, 신년감사예배, 사순절, 고난주간, 송구영신예배
2) 축제/대회 - 목회비전축제, 가정축제, 행복축제, 영성축제, 전도축제, 성탄축제
3) 기타 - 춘계대심방, 액츠제직세미나, 액츠21일 특별새벽기도회, 늦은비 이른비 특별새벽기도회

WEQ

6. Acts29 2024년 교회 표어 3-5-7 / 2030

 

새소망교회는 하나님이 디자인 하신 교회, 예수님이 의도하신 교회, 성령님이 직접 세우신 교회인 원형교회요 본질교회인 사도행전교회를 꿈꾸고 세우고자 하는 액츠(Acts)29 교회입니다. 그 교회는 예루살렘 교회(원형교회), 안디옥교회(교회 세움), 에베소교회(핵심일꾼 교회), 로마교회(네트워크 교회)를 모델로 하여 다음세대와 2030 미래를 준비하는 교회요, 예수 그리스도가 교회의 주인이시며 성령님이 이끌어 가시는 교회를 추구하는 교회입니다.

2022 피아노 뒤 현수막
XCQ

7. Acts29 CP(교회 세움) 목회계획

 

1. 핵심 가치 :

예수, 복음, 교회, 하나님의 나라

2. 목적 선언문 :

"예수, 복음, 교회, 하나님의 나라를 최고의 가치로 이 땅에 하나님이 목적하시고 원하시는 교회를 세운다"

3. 주제 성구 :

로마서 14:6~8

4. 사명 선언문 :

"우리가 세우려는 교회는 교회목적을 따라서 사도행전 교회를 모델로 하나님이 의도하신 복음적 교회, 수직적 교회, 변혁적 교회를 세운다"

5. 비전 선언문 :

"하나님이 목적하신 교회를 세우기 위하여 예수중심, 복음중심, 교회중심, 하나님 나라 중심의 사도행전의 가치로 사도행전 교회의 사명(복음적 교회, 수직적 교회, 변혁적 교회)을 갖고 사도행전 교회가 이루어갔던(행2:42~47) 예배, 전도, 훈련, 헌신, 교제하는 일과 기도하는 일에 힘쓴다"

1136AC234CA1789430

8. Acts29 교회세움 캠페인

 

첫째, 교회는 나의 운명이다.

마태복음16:18, 에베소서1:23, 고린도전서3:10

둘째, 교회는 나의 신앙이다.

디모데전서3:15, 에베소서5:25, 사도행전20:28

셋째, 교회는 내 삶의 중심이다.

사무엘하7:9, 학개1:8, 스가랴1:17

 

et

9. 목회핵심사역

 

첫째, 1년 10가지 규칙적 목회에 집중하는 교회를 세운다.

  • 핵심목회

1. 목회비전축제
2. 액츠믿음 21일 특별새벽기도회(봄행복축제) 
3. 예수묵상 사순절과 부활절(종려주일, 고난주간)
4. 가정회복과 신앙유산서약 주일, 다음세대를 세우는 온가족연합예배 축제
5. 전교인 수양회(여름행복축제)
6. 오순절과 성령축제
7. 복음전파와 총출석주일(가을행복전도축제)
8. 성탄축제
9. 늦은비 5일 특별새벽기도회
10. 송구영신예배

둘째, 영성훈련으로 성숙되고 무장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한다.

  • 핵심훈련

1. DTM 직임자 훈련 사역 Diaconate training Ministry 
2. EIT 팀전도 훈련학교
3. DM410 에이플워커
4. 교회플랜팅
5. MTS (제자화, 사역자화)

MTS 훈련
Scroll to Top